안녕하세요~ 이제 나카무라 는 착한 사람의 대명사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제 나카무라 는 착한 사람의 대명사입니다.

안녕하세요~

한국드라마는 자막 없이! 케이 팝은 20년! 원조 한국팬.
일본 사법서사/행정서사 나카무라 게이고(中村圭吾)라고 합니다.

여러분! “나카무라”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 떠오르시나요?

조~끔 나이 드신 분은 광복절 드라마에 나오는 나쁜 일본군경들 이름이 대부분 카토우나 나카무라였기 때문에 그런 이미지를 갖고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이제 착한 “나카무라”로 이미지를 확 바꾸실 때가 왔습니다.

저는 월래 영화팬이었는데요. 2001년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나 “쉬리”를 만나서 한국영화가 갖는 매력에 빠졌습니다. 기생충으로 배우송강호씨나 봉준호감독이 칸 국제영화제에서 상을 따시고 일본에서도 많은 화제가 되었는데요.저는 배우 송강호시가 나오는 영화면 이창동감독의 “초록물고기”를 시작으로 “남버3” ”반칙왕” ”복수는 나의것”..등등 추욱 봤구요. 봉준호 감독의 출세작 “사린의 추억”은 팬 자막까지 만들어서 친구들이랑 공유했었던 광 팬이었습니다.

이러한 저는 2002년에서 2003년까지 연세대 어학당에서 한국어를 공부했고 2006년까지 그 당시 일하던 신문사에서 한국관련 취재를 했습니다. 2008년엔 한국인과 결혼도 하고 한일 양쪽의 국적을 갖는 애들을 키우는 아빠가 되었습니다.

저는 결혼을 계기로 일본에서 사는 재일교포 한국인들을 돕는 일를 하고 싶어져서 2014년에 TBS방송국에 가까운 곳에서 사법서사 사무소를 개업했습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일본 사회는 법율적 제도가 일본인을 중심으로(일본인이 아니면 까다롭고 어려운) 정비되어 있고 우리 같은 국제결혼한 사람들,외국 국적을 갖는 사람들은 그 점을 감안해서 미리 대비하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제가 저와 뜻을 함께하는 변호사,세무사를 비롯한 전문가와 힘을 합쳐서 이 사이트를 만든 것도  여러가지 제도적인 문제 때문에 고생하는 재일교포분들,한국분들을 돕기 위해서입니다.

 앞으로 이 사이트를 통해서 재미있는 얘기,생활에 관한 정보를 많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잘 부탁드립니다.

Ps 저는 “방과후 설렘”에 출연중인 “김윤서” 한생과 ”김유연” 학생,그리고 “미나미” 학생을 열열 추천합니다.

자기 소개カテゴリの最新記事